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은사막 모바일 말 포획하는 방법 간단정리


검은 사막 모바일이 오픈하면서 모바일 게임을 다시 시작하고 있다. 수려한 그래픽과 타격감은 단연코 수준급이고 서버 관리나 운영도 훌륭한 것 같다. 주식도 샀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 중 타고다니게 되는 말을 포획하는 과정을 간단하게 소개한다. 말을 포획하는 과정은 포획 아이템을 사고 미니맵에 있는 말 포획 위치에 가서 말이 있으면 아이템을 사용하고 미니게임을 통해 말을 포획하는 것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말포획 하는 법

우선 마을에 있는 소모양 NPC에게 말포획을 위한 로프와 흑설탕을 산다. 돈이 없다면 흑설탕은 안사도 된다. 이건 포획 확률을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없으면 50% 확률이다.

그리고 지도를 통해 말발굽 위치가 있는 근처로 찾아간다. 거기에 말이 있으면 포획을 시도하고 말이 없으면 사라진 것이니 리젠될때까지 기다리거나 다른 말발굽 위치로 이동한다.

이제 말발굽위치에 말이 있으면 포획을 시도한다. 근처에 다가가면 전투창이 로프모양으로 바뀐다. 누르먼 로프를 던지고 말에게 가까이 다가가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말에게 다가가면 설탕을 먹이거나 포획게임을 시작한다.

미니게임으 3번의 시도동안 방향키를 움직여 녹색 영역에 녹색 똥그라미를 움직여 잘 위치시키면 된다. 3번을 모두 성공하면 50%의 확률로 말을 얻을 수 있다.

말 포획 왜 필요한가?

검은 사막 모바일에서는 과금없이 하려면 말을 잘 사용해야한다. 신나게 사냥을 하다보면 가방이 차는데 마을에 왔다갔다하기 귀찮기 때문이다. 이때 말 가방을 이용하면된다.

그리고 말을 불러내면 말과 교감하기가 있는데 포획한 말의 종류에 따라 교감하기를 통한 능력치 상승이 달라진다. 체력이나 치명타 등이 올라간다. 

레벨 10의 말 2마리를 이용해 2세대 말을 교환할 수 있고 말을 교환하면 세대가 늘어갈수록 능력치가 하나씩 더 생긴다. 레벨 10까지 키우는 것이 귀찮긴 하지만 해볼만하다.

여기까지 검은사막 말 포획 가이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