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라인웍스 기능 알아보기


인터넷 비즈니스 준비사항

인터넷으로 사업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홈페이지다. 홈페이지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필요하다. 호스팅을 해서 보여주고자하는 데이터 파일을 올려야하고 사람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주소지에 해당하는 도메인을 구입해서 연결해야한다.

그 도메인이 제대로 사업을 하고 있음을 알리려면 도메인을 기반으로 한 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직원을 두고 있다면 일정이나 메일 내용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주고 받고, 자료를 공동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필요하다.

홈페이지를 만들고 운영하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실제 사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회사 시스템에 대해서는 접근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런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서비스가 여러가지 있는데 네이버 라인웍스를 간단하게 소개해본다.

네이버 라인웍스

네이버 라인웍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비즈니스 서비스로 내 도메인으로 이메일 주소를 만드 수 있을 뿐 아니라 직원들 이메일, 메신저, 캘린더, 클라우드 공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메신저는 라인이 연동되어 있어 고객이 라인 메신저를 사용하면 바로바로 연결할 수 있고 클라우드 공간은 비용에 따라 용량을 늘릴 수 있다. 회사 게시판도 제공하고 주소록 관리 등 온라인 기업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무료 였으나 지금은 한명당 월 1만원 정도의 비용을 받고 있는데 체계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싶다면 라인웍스를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