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디엑스 에어드랍 후 메디블록 코인 시세급락 원인


메디블록이 5월 31일 메디엑스라는 신규 이더리움 토큰을 발행하면서 가격이 급락했다. 원래 메디블록은 퀀텀기반의 토큰이었으나 이번에 퀀텀을 이탈하여 이더리움 기반 토큰을 만들고 향후에 자체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것으로 방향이 바뀌었다.

자체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메디블록

메디블록과 향후 자체 메디코인은 1:1로 지급되는데 그 중간단계로 이더리움 토큰을 추가 발행하는 바람에 코인환경을 제대로 볼 줄 모르거나 미처 소식을 접하지 못하고 가격만 보고 매매를 한 경우에는 손실을 볼 가능성이 매우 높았다.

그냥 메디블록 토큰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은 지금도 손해는 아니다. 주식으로 치면 일종의 무상증자를 한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지금은 메디토큰과 메디엑스가 둘다 있고 에어드랍을 받은 사람은 이 둘을 모두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에어드랍 스냅샷 전에 메디를 팔고 급락하는 와중에 가격이 떨어졌다고 생각해서 샀던 사람은 분명 손해를 봤을 것이다. 왜냐면 무상증자와 같기 때문에 스냅샷 시의 가격 대비 반토막이 나는 것이 지극히 정상이기 때문이다. 

나중에는 이 두개 토큰으로 감자를 한다는...

매매로 배당락이라니

주식시장처럼 에어드랍후 자체적으로 배당락이 일어나는것이 아니기에 메디를 절반 가격 이상에 산 사람의 경우에는 복구하기 힘든 손실을 본 셈이다. 한번에 1:1 스왑을 해주던지 했어야하는데 이렇게 두가지 코인을 나눠 버려서 향후 시세조작이 자유자재로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내에서는 코인레일에서 메디블록과 메디엑스를 거래할 수 있고 해외에서는 비박스 거래소 등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비박스와 국내 거래소간의 재정거래도 해볼만 할 것 같다. 비박스 거래소는 제2의 바이낸스라고 불리는 거래소니 가입해두면 괜찮을거 같다. 여기 자체 코인인 bix 코인은 가지고 있으면 배당을 준다.

비박스 거래소 가입하기 : https://www.bibo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