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디엑스 상장 후 메디 펌핑대비 비박스 코인레인 재정거래


코인 거래를 위해 바이낸스와 업비트를 주로 이용하는데 친구를 통해 알게된 알트코인 중 펀디엑스와 메디가 있다. 그런데 이것들은 바이낸스와 업비트 두곳 모두 취급하지 않고 있다.

그래서 이 두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찾아보니 다 가입하기 귀찮은 거래소였다. 그나마 메디는 나름 단기매매해볼 가치가 있는 것 같아서 거래소를 찾아보니 비박스라고 제2의 바이낸스라는 거래소에서 거래가 되고 있었다.

일단 열심히 가입을 하고 바이낸스에서 약간의 비트를 보내서 매매를 해봤다. 잘 거래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상승해서 수익을 내고 팔았는데 엄청나게 급락하길래 다시 샀었다. 

그런데 이게 메디코인 스왑이슈가 있었다. 상세사항을 잘 모르고 매수를 해버려서 대단히 큰 손해를 봤다.(그래봤자 많이는 안샀지만) 결국 그 하락세가 멈추기 전에 매수된 물량은 왠만해서는 수익내기 쉽지 않아보였다.

그런데 그 와중에 국내 코인레일 거래소를 보니 메디와 펀디엑스를 다 거래할 수 있었다. 웃긴건 메디가격을 보니 비박스에 비해서 역프가 걸려 있는 것이다. 

어처구니없이 원화 입금은 안되고 코인 입출금이 가능하길래 바이낸스에서 비트를 조금 보내서 메디를 사가지고 다시 비박스로 보내면 되겠다 싶었다. 역프가 10~20프로까지 벌어졌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차저차 해보긴 했는데 워낙에 귀찮은 작업이라서 한번 몇십만원 해보고 다시 하지는 못하겠다 싶었다. 돈많은 사람들이나 하지 흙수저 서민은 재정거래도 참 힘들다 싶다. 

여튼 메디를 거래하고 있다면 비박스와의 재정거래를 시도해볼만 한것 같다. 비박스 거래소 가입은 이메일 가입 여권등으로 출금 추가 인증 구글 OTP로 2차 인증하는 과정이 다른 거래소와 거의 비슷하다. 

비박스 거래소 가입하기 : https://www.bibox.com/

BIX라는 거래소 코인은 주간 이익의 30%를 보유자에게 배당을 한다. 나는 1코인 가지고 있는데도 배당이 들어오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