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암호화폐 거래소 보안 1위는 바이낸스


최근 빗썸에서 해킹이 발생했다. 세계 1위 거래소라고 광고를 신나게 해대던것에 비해서 시스템에 대한 관리는 형편없다는 인식을 주고 있다. 덕분에 비트코인 가격도 급락을 보였고, 여러모로 민폐다.

업비트는 보안 사고는 없었지만 역시 장부거래등 미심쩍은 부분이 많아 돈에 환장했다는 소리도 듣는다. 반면에 해외 거래소는 확실하게 시스템에 투자를 하고 있는듯 하다.

글로벌 암호화폐 전문 리서치업체인 토큰인사이트는 전 세계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를 평가해 ‘AAA’부터 ‘D’까지 10개 등급으로 순위를 매긴다. 평가는 보안체제, 상장된 코인과 토큰의 수, 트랜젝션 비용, 거래량 등을 종합한다. 

이 기준에 따르면 빗썸은 ‘상당한 보안 위협과 위험에 노출’돼 있는 ‘B’등급을 받았다. A등급을 받은 곳은 바이낸스, 비트플라이어, 후오비, 오케이엑스 등 단 4곳에 불과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1&aid=0003328742

이미 난 바이낸스에서 거래를 하고 있다. 역프일때 해외 거래소로 보내놓고 USDT 기준으로 매매을 하다보면 혹시 모를 활황장에 코리아프리미엄으로 인한 추가 수익도 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바이낸스에 아직 가입안했다면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BNB코인도 추천한다. 탄탄한 거래소의 코인이고 앞으로 블록체인 투자등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 일단 수수료로 사용하면 수수료 할인도 되고.

바이낸스 가입(https://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