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도 불황으로 소비가 렌탈로 변하고 있습니까?

경제불황 장기화로 인한 소비변화

경기불황으로 정수기렌탈처럼 각종 물건들을 직접 사지 않고 빌려쓰는 소비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한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렌탈 서비스를 사용한다고 하는데. 흠집이 있거나 중고물품도 가격만 저렴하다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한다.

렌탈 서비스 활성화 과제

어느정도 사람들이 서로배려하는 상식이 있는 선진국이나 가능하지 우리나란 너무 이기적이라 물건 망가뜨리고 남에게 보내고 서로 싸우고 난리남. 

카셰어링도 몇몇 이기적인 인간들이 험하게 쓰고 차가 망가지고 관리도 안하고 결국엔 얌전하게 쓰는사람들만 손해보거나 큰위험에 처하는 구조

리퍼라고해서 보면 크게 싸지도 않고. 빌리는 가격도 막상 알아보면 글쎄... 그렇게 싸다는 생각이 않들던데. 그냥 진짜 갖고 싶은건 돈모아서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막상 리퍼상품 판다는 기사보고 가보면 인터넷에서 파는 새제품대비 더 비싸거나 똑같이 팔던데 광고 좀 그만.

렌탈은 무슨? 헛소리다

물건 몇개만 빌려쓰겠지? 먹고 놀고 즐기는데는 여전히 써재끼더만? 당장 오늘봐라! 연휴만 되면 고속도로 주차장되고 공항은 해외여행객으로 인산인해인 자칭 '서민'들이 넘치는데 뭔놈의 집값,사교육비,물가타령이냐? 

요즘 서민들은 놀거 먹을거 즐길거 다 즐기고 돈없다는거지 집값,사교육비,공공요금 내니 돈없다는게 아니여! 당장 남들하는거 못하면 우울증 오는 인간들이 태반인데 백약이 무효다!

좋을것 같다는 의견

가격이 비싼 물건을 사놓고 쓰지않는 물건들도 많은데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기간만큼 빌려 쓸수 있다면 가계경제에 도움이 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