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길가다 발견한 인형뽑기창업 기계숫자에 따른 대략적인 수익분석

disclaimer

길가다 마주친 인형뽑기 뽑기방

별 생각없이 밤늦게 카페를 가던 중 스치듯 지나친 인형뽑기방. 나름 번화가인 이곳에서 1층에 뽑기방을 하려면 권리금이나 임대료나 장난이 아닐텐데 저걸로 수익성이 나오긴 하는건가? 라는 의문이 들었다. 

물론 CCTV만 설치하고 사람이 직접 관리하지 않기 때문에 인건비들어갈 일이 없다는 것은 또 장점이 될 수 있으니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대략적으로 얼마나 매출이 나올 것인가 산수계산을 해보기로 했다.

이 동네 1층은 10평정도만 하더라도 몇천은 권리금이 필요하다고 하던데, 어떻게 인수해서했을까 지금 임대료는 얼마일까 꼬리에꼬리를 물고 이런저런 생각이 떠올랐다.

재밌는건 불과 10미터도 안되어서 뽑기방이 2개가 있다는 것이다. 그것도 같은 건물 1층에, 비슷한 크기로. 같은 사람이 하는데 이름을 바꾼것 아닌지 심히 의심이 되기도 했고..

뽑기방 수익계산 대애충

어쨋든 퍼팩트는 18개의 기계가 있었고 넘버원 뽑기방은 19개의 기계가 있었다. 크기가 비슷하니 기계숫자도 비슷. 가격은 한번 천원, 6번 6천원 만원에 12번인가 .. 그랬던것 같다. 횟수가 중요한 것은 아니고..

기계 하나당 하루에 만원 나올까 안나올까? 생각해봤다. 이 동네는 주변이 먹자골목이다. 저녁만되면 술마시러 온사람들이 꽉꽉 찬다는 말이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저녁때 술마시고 돌아댕기다가 이런거 보면 하는사람 많다.!

하나당 만원 충분히 나온다. 월화수목금토일 매일 저녁 술마시는 사람들이 있고 이곳은 유동인구가 빵빵한 곳이니까. 오천원 정도 투입하는 플레이어들이 40명정도. 아니 60명은 되지않을까? 넉넉잡고 평균 100명이라고 하고 산수. 

일 50만원 월 1500만원이다. 술마시는데 주말 평일 없다. 여기서 뽑아가는 인형 값. 500만원 될까? 안될거 같다. 100팀이 5천원씩이니까. 600번 중에 100번 정도 뽑아갔다고 치면.. 적자나려나.. 하여튼.. 일단 계산

3천개나 뽑아가는데? ㅋㅋ 인형원가 졸라 비싸게 3천원 치면 비용 300만원 더 많이 뽑아가거나 원가가 더 비싸다고 해도 500만원으로 조절 가능할 것 같다. 기계를 콘트롤 할 수 있는데 인형 뽑아가는거나 단가를 조절하지 못할 것은 없을 거고. 

초기비용이 있겟지만 위치만 잘잡으면 돈번다?

그럼 매출 천만원. 월세 전기세 다해도 공간이 공간인 만큼 반도 안될 것 같다. 그럼 저거 차려놓고 월 5백은 벌 수 있다는거네.... 너무 그럴듯한데? 초기에 들어가는 비용과 대충 유동인구 계산 해서 각 나왔으니 2개나 영업을 하고 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