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 대해 알려주마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알아보기

그런데 나의 계정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해도 인스타그램을 비즈니스 계정으로써 사용하게 되면 인사이트 기능이라는 걸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올린 게시물에 어떤 사람들이 반응을 하였고, 어떤 계층, 혹은 어떤 국적에서 클릭을 하였는지, 혹은 최근에 올린 게시물 중에 어떤 글이나 컨텐츠에 좋아요가 많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업자를 위한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계정은 ‘사업자 계정’을 지칭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일반 계정과 어떤 차이가 있는 지 감이 잘 안 잡히실 겁니다. 사업자 계정은, 그 의미를 풀이한다면 사업적 목적을 가지고있거나 자신을 브랜드화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계정입니다.

즉, 사업적인 목적과 브랜딩 목적에 최적화되어있다는 것이죠. 아무리 비즈니스 계정에 대해서 잘 모른다고해도, 인스타그램을 하면서 한 번쯤은 비즈니스 계정에 접해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광고기능 활용 가능한 비즈니스 계정

인스타그램 피드를 내려볼 때, 내가 팔로우를 하지 않는 계정인데도 내 피드에 뜨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바로 ‘홍보’라는 접선을 통해서 내 피드에 들어오게 된 글입니다. 에를들어 게시물 상단에 ‘sponsored’라는 표시가 있다면 해당 게시물은 일종의 비용을 내고 인스타그래머들에게 무작위로 뜨게끔 설정을 해 둔 것이라 보면 됩니다. 광고죠.

원문보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