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방광염 자연치유는 없다. 병만키운다. 일단 병원부터


의사, 병원에 대한 신뢰도하락

의사와 병원등의 비상식적 몰상식적 영리행위로 인해 신뢰도가 바닥으로 추락하고 있다. 이런 사람들 덕분에 수세기동안 쌓아온 의료지식의 가치도 동반추락하고 있다.

원인과 치료법이 잘 나와있는 경우에도 의사를 믿지 못하고 병원을 믿지 못해 자연치유요법이나 민간요법을 찾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는 괜히 있는게 아니다. 방광염의 경우에도 의사의 진단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할 필요가 있다. 방광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관이기 때문에 애초에 면역기능이 있는 기관이다.

따라서 방광염에 걸린다는 것은 면역력이 떨어져 있다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여성의 경우에는 요도가 짧고 생식기 구조로 인해 세균 침입이 쉬운 구조로 자주 걸릴 수 있다.

병원을 내방하는 경우에는 원인균에 따른 항생제 처방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방광염자연치유를 기다리는 것은 병을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다.

방광염 자연치유보다 좋은 습관 들이기

면역력이 떨어져 있을 때 걸리기 쉬우므로 시간이 해결해 주는 것이 아니고 당장 떨어진 면역력이 하루아침에 올라갈리도 없기 때문이다.

괜히 자연치유를 기다리지 말고 일단 병원에 내방해서 검진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아예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려면 평소에 건강한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자주 물을 마시고, 소변을 참지않는 것이 좋다. 카페인음료를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므로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위해 마음을 편안히 갖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