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괄사의 놀라운 두피마사지 효과


괄사는 한번에 3가지의 수기효과를 볼 수 있다.

지압효과

머리와 목근처의 경혈을 괄사를 이용해서 자극하면서 근육방향으로 긁어주게 되면 뭉쳐있는 독소를 분해한다.

마사지효과

근육에 진동을 주어 체내에 뭉쳐있었던 어혈과 군데군데 통증의 원인이 되는 뭉친근육을 이완시켜준다.

부항 및 스트레칭 효과

각화현상으로 굳어있는 두피를 괄사의 자극을 통해 부드럽게 만든다. 목과 등근처에 사용할 경우 근막까지 석션해주어 근막사이의 독소까지 배출해준다. 이는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논문으로도 괄사의 효과는 증명되고 있다. 

하나 예를 들어보면.

2011 Mar;12(3):362-9. doi: 10.1111/j.1526-4637.2011.01053.x. Epub 2011 Jan 28.

Effectiveness of traditional Chinese "gua sha" therapy in patients with chronic neck pain: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만성적인 뒷목 통증이 있는 환자에서 전통적인 중국의 괄사요법의 효과 : 무작위 대조군 비교 실험)

내용요약

뒷목통증에 대한 강도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향상되었다. 또한 움직일 때의 통증도 유의적으로 치료 효과가 있었고, 목의 불편감과 삶의 질적인 차원에서도 유의적인 효과가 있었다.

괄사 한번 사서 써보길.

어떤가 괄사, 비싼 마사지 받으러 다니기 보다는 훨신 저렴한 금액으로 집에서 간단하게 사용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미세전류와 음이온을 발생시키는 건강에 좋은 토르말린 괄사를 알아보자

>>괄사효과 더 알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