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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노출을 위해 꼭 알아야할 조건, 상품등록에 달렸다.


스토어팜 제품 노출 어떻게 안되나?

쇼핑몰 창업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독립 쇼핑몰과 입점쇼핑몰. 자기 도메인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때는 고객을 모집하고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노력이 매우 많이 필요하다.

반면 입점의 경우에는 입점하는 플랫폼이 이미 가지고 있는 회원들에게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에 독립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입점형 쇼핑몰에 수수료를 주면서 다시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입점 쇼핑몰의 경우에도 입점이 곧 매출로 연결되지는 않는다. 가능성 측면에서 약간 더 높아질 수 있으나 입점한 업체가 많아질수록 제품군을 검색했을 때 내 제품이 먼저 노출된다는 보장이 없다.

높은 판매 수수료가 짜증나는 이유다.

지마켓이나 옥션과 같은 곳에서는 개인적으로 희망이 없다. 이미 쇼핑을 위한 검색도 네이버검색을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결국 네이버 지식쇼핑입점 그리고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상위노출이 쇼핑몰들에게는 지상 최대의 과제가 아닐 수 없게 된 것이다.

너도나도 상위노출이 가능하다고 말하면서 애초에 돈도없는 쇼핑몰 운영자들의 등골을 뽑아먹으려고 하고 있다. 이런 위험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일단 네이버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하는 교육을 듣는 것이다. 그곳의 교육을 듣는다면 허황된 스토어팜 상위노출과 같은 유혹에 빠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진정한 상위노출을 위한 팁들을 배울 수있다. (사실 제대로 알려주지는 않는다. 여러 강의를 듣고 기존에 알고 있는 지식이 뒷받침이 되어야 알아낼 수 있는 지식이다.)

스토어팜 제품 노출을 위한 팁(짧게 힌트)

실제 고객이 구매를 하거나 구매평을 남기는 등의 지표는 중요하지만 직접적으로 컨트롤할 수 없는 영역이다. 매출은 어쩔 수없다고 하더라도 구매명은 반드시 받을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대로 지급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외에 상품명과 상품 설명, 태그, 이미지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키워드가 핵심이다. 내가 팔고자 하는 제품의 키워드가 얼마나 검색되는지, 그 키워드로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 때 과연 쇼핑제품이 먼저 노출되는지. 그리고 해당 키워드로 노출되는 제품의 숫자가 몇개인지, 그 제품의 숫자에 명확하게 동일한 키워드가 있는지 없는지, 제품 이미지가 가이드라인을 지켰는지, 이런 것들을 우선 확인한다.

핵심은 키워드다.

그리고 그대로 내 제품의 상품설명에 적용한다. 원하는 충분한 트래픽의 키워드를 제품에 포함시킨다. 자연스럽고 짧게 입력해야한다. 키워드의 나열은 소비자 입장에서 별로 매력적이지 않다. 그리고 상품 요약설명에도 키워드를 잘 넣어줘야하고, 이미지는 가이드라인에 맞게 작성해야한다.

사실 키워드를 넣어서 문구를 작성하는 것은 쉽다. 중요한것은 어떤 키워드를 집중해서 내 제품을 노출시키고 매출을 일으킬 것인가 이다.

키워드에 대한 제품 경쟁이 적고 키워드 정확도가 떨어지는 제품들이 많은 영역을 찾아서 진출하면 스토어팜(지식쇼핑) 상위노출은 저절로 다라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