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차은택 최순실 귀국, 이미 그들은 시나리오가 완성됐다는 의미


국민들이 뭘 하고 있든 정치권은 자신들의 안위에만 신경쓰고 있는 듯 하다. 검찰도 마찬가지. 자신들이 벌인 잔치판이 깽판이 될 위기에 처하니 총력을 다해 수습해놓으려는 모양이다.

지금와서 보면 박근혜 대통령은 그 자격이 없었던 것이다. 허수아비를 세워놓고 신나게 해쳐먹은 놈들 새누리당을 비롯하여 지금 박근혜 등등을 씹어대는 의원놈들 대부분이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다. 더불어민주당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설마 새누리당은 다 아는데 더불어민주당은 몰랐을 거라고? 말도 안되는 얘기다. 민주당은 야당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피해가고 있지만 이들이 당연하게 지지를 받아야하는 게 맞는지는 모르겠다.

어쨋든 최순실이가 귀국하고 차은택이가 귀국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사과문을 발표하고 뒤이어 최순실이는 세계일보와 인터뷰를 한다. 세계일보는 독일에서 인터뷰를 했다고 하는데 네티즌 수사대에 의하면 뒤쪽의 콘센트가 독일 것이 아니라는 의견이 있다. 

이미지를 보건데 덴마크의 콘센트 배치 구조와 같다는 의견이 뒤이어 나오면서 세계일보가 독일에서 인터뷰 한 것이 아니라 덴마크에서 한것은 아닌가라는 의혹이 연달아 제기되었다. 

대통령의 사과문과 최순실의 인턴뷰 내용이 이미 짜맞추기처럼 한정되어 있고. JTBC는 계속 새로운 의혹과 증거를 까고 있다.

도망다녀야하는데 귀국을 결정했다는 것은 이미 국내에서 그들의 안위를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들이 끝났다는 것은 아닌가? 자신들이 죄를 다 뒤집어쓰고 징역을 살든 뭘 하든.. 재산은 보호받으려고 하지 않을까?

최순실, 차은택의 재산을 다 압류하거나 국고환수할 수있는 방안이 없다면 아마도 그들은 대강 처벌받고 징역살고 나와서 해외에서 유유자적하며 혹은 국내에서 이런저런 돈질을 하며 즐겁게 살겠지.

시간이 지나면 다시 국민이 잊을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그래서 총력을 다해 이번 충격적인 사건을 박근혜 정권 내에서 다 덮고 가려고 할 것 같다. 

국민은 분노하지만 그 분노를 대신 처리해줄만한 권력층은 없는 것 같다. 

다음 대통령? 어떻게 뽑아야 잘 뽑는걸까? 야당이 답인가? 문재인이 답인가? 난 잘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