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성 김치냉장고 스탠드형과 뚜껑형 고민해결


남자의 TV 여자의 냉장고

신혼부부들 혹은 요리좀 한다는 주부들에게는 냉장고가 매우 중요한 가전제품일 것이다. 남자에게 있어서 TV가 고유의 가전이라고 한다면 여자에게 있어서는 냉장고가 대표적인 고유가전이라고 볼 수 있다. 

일반 냉장고 뿐 아니라 목적별 냉장고가 늘어나면서 여자들에게는 선택지가 늘어났고 그만큼 선택의 고통도 늘어나지 않았을까?

김치냉장고 출시 초기에는 거의 뚜껑형이 대부분이었는데 이제는 일반냉장고처럼 스탠드형까지 나오고 있다. 김치냉장고 스탠드형과 뚜껑형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삼성제품을 기준으로 비교해본다.

삼성 김치냉장고 제품중에 김치냉장고 스탠드형 RQ33K7101SA 모델과 뚜껑형 P22K3101SA 모델을 선택해서 비교해보면. 전기사용 효율등급은 동일 가격은 스탠드형이 100만원 정도 더 비싸고 용량은 스탠드형이 100리터 정도 더 많다.

땅속에 뭍힌 독같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기능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다. 아무래도 스탠드형은 허리를 굽히지 않고 김치를 꺼낼 수 있다는 것과 큰용량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뚜껑형은 작은 용량이지만 자주 여닫을때도 온도조절이 좀더 수월하다는 점과 저렴한 가격이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다. 

결론적으로 가족 구성원이 많고 김치를 이용한 요리를 많이 자주한다면 스탠드형 김치 냉장고를 사용하는 것이 맞을 것이고, 그렇게 김치 소비량이 많지 않다면 적당하게 실속을 챙길 수 있는 뚜껑형 김치냉장고를 사용하는 것이 맞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