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싸게 사는법. 관점을 바꿔야한다.


당신은 자동차를 사는 사람인가 빌려타는 사람인가?

인생을 살아가는데 차만큼 유용한 도구는 많지 않을 것이다.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뿐 아니라,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도 그만이다. 차만 좋으면 여자꼬시기가 쉽다지 않나?

그런데 차 가격은 계속 올라가고, 미친 정부의 세금때문에 유지비용도 계속 올라가고 있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비용을 정리해 보면 취등록세, 기름값등 유지비, 보험료, 서민들의 경우는 할부이자, 건강보험료까지 아주 후덜덜하다.

문제는 그래도 차는 있어야겠고 굳이 산다면 좋은 차를 사겠다는게 요즘 인식 아닐까? 이미 단순 이동수단으로서의 가치는 뛰어넘은 것이다. 

좋은차 타는 2가지 부류의 사람들

나이먹고 돈좀 모아서 혹은 성공해서 고급차, 대형차를 구입하는 사람과 젊은층에서 구입하는 과시용으로 구입하는 고급차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전자는 사서 타고 후자는 빌려서 탄다는 차이다.

현재를 즐기면서 산다는 것과 소유하지 않는다는 관점에서 렌터카를 선택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 한번 차를 사서 십년이상 꾸준히 타는 경우는 예외다. 이런 사람들은 차를 사는것이 맞다. 

하지만 좋은 차를 4년 이내의 주기동안 바꿔가면서 즐기는 차 마니아라면 매번 거금을 들여 차를 사고 다시 파는 수고로움과 비용보다 렌트카를 이용해보는 것을 생각해보자. 

보증금 납입여부에 따라 월납금액을 조절할 수도 있고, 중간중간 렌트카 업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혜택을 이용하면 무보증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차종도 다양하게 원하는 차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장기렌트카 그렇게 나쁘지않다.

신차를 사서 다시 중고로 팔때의 가격을 생각해보고 어차피 발생하는 중고차와 신차의 가격차이를 생각하면 렌트카를 이용하면서 소비하는 금액과 비교가 될 것이다.

장기렌트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롯데렌트카 이벤트 페이지(http://linknews.kr/go/lotte-car/)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와 혜택을 확인해보자. 장기렌트 가능한 차량 종류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