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토어팜 노출, 순위 올리는 정석적인 방법


스토어팜 운영자의 소원 지식쇼핑 상위노출

쇼핑몰을 하는 입장에서 네이버 지식쇼핑에 노출이 되느냐마느냐 여부는 망하느냐 마느냐와 같은 말이다. 그만큼 쇼핑에 있어서 네이버 지식쇼핑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네이버에서도 새롭게 쇼핑 광고를 런칭해서 지식쇼핑 검색의 최상단에는 2개~4개정도의 광고상품이 노출된다. 광고는 어쩔 수 없다고 치고, 광고 하지 않고 상위에 노출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쇼핑몰 운영자들의 소망일 것 같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일단 과도한 꿈은 깨는 게 좋다. 많은 검색어로 검색을 할때 내 제품이 상위에 노출되고 판매가 많이 일어나길 바라지 않는 것이 좋다. 애초에 불가능하다.

하지만 정석적인 방법으로 상위노출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방법은 있다.

스토어팜 노출 순위 올리는 정석

일단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쇼핑검색이 통합검색에 나오는지를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쇼핑키워드를 좀 자세히 알아야한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에서는 쇼핑연관키워드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다. 반드시 쇼핑검색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야 연관 검색어 중 쇼핑관련 키워드가 나온다.

이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쇼핑검색에서 나오는 검색결과 상품수가 적어야한다. 그리고 그 상품들이 제목에 정확히 일치하는 검색어가 없어야한다.

이 경우 해당 키워드로 상품명과 설명을 쓰고 네이버가 제시하는 가이드라인대로 정보를 충실히 입력하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그렇게 노출이 되면 검색량이 작다 하더라도 매출이 일어날 것이고(제품이 팔릴만한 것이어야한다) 매출이 쌓이면 조금 더 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심한 키워드에서도 상위노출되기 시작할 것이다.

이 과정을 요약하면

키워드 검색량 확인, 

통합검색에서 쇼핑섹션이 나오는지 확인, 

검색 결과 쇼핑상품수가 몇개인지 확인, 

검색결과의 상품명에 키워드가 있는지 확인. 

이 과정을 거친다. 

키워드 도구와 네이버검색을 왔다갔다 하면서 해야 한 개의 키워드 검증이 끝난다. 엄청 오래걸리는 작업이고 정신력을 소모하는 작업이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키워드머신

그런데 이걸 쉽게 해주느 프로그램이 있다. 키워드 머신이다.

키워드 머신은 위에 있는 요약된 과정을 한 프로그램 내에서 다 해결할 수 있다. 아래의 2개 이미지를 보자.

검색량과 통검 노출순위를 확인하고 쇼핑분석으로 가서 상품수와 상품명에 키워드 포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쇼핑몰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사용해 볼만한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