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팀잇 수익, 리얼한 첫 30일 결산 사진 인증


스팀잇 30일 결산

2월 11일, 가입 인사 글을 시작으로 37일이 지났다. 스팀잇 저자보상이 7일단위니까 30일째 쓴 글까지의 보상이 완료된 시점이기도 하다.

일단 결산 30일간의 보상에 대해 결산을 먼저 해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다. 

중간에 과감하게 스팀 파워업을 했고 글도 열심히 쓰고 보팅도 나름 열심히 한 결과 약 12스팀달러를 벌어들였다. 중간에 1.2 SBD를 사용한 것을 고려하고 스팀파워 보상까지 생각하면 투자 스팀대비 해서는 2%쯤 된다. (참고로 월 2%다.)

처음부터 1000스팀을 가지고 시작한게 아니고 중간에 스팀파워업을 했기 때문에 수익률은 2%보다 조금 더 높을 것이다. 나름 열심히 팔로우도 하고 댓글도 달고 글도 썼기 때문에 노력에 비해 많은 수익인지는 모르겠다. 

더군다나 돈을 먼저 투입했고 스팀 가격 대폭락을 생각하면 아주 우울하긴하다.

글만써서 수익내기는 쉽지않다.

스팀잇이 생각처럼 글 작성만으로 돈을 벌기에는 쉽지않다. 애드센스가 노출을 위해 해야하는 노력이 있는것처럼 스팀잇도 노출을 위한 노력을 해야한다. 그것이 댓글 팔로우 보팅이다. 

또한 이벤트 등 수익을 올리기 위한 여러가지 팁과 꼼수를 알아야할 필요도 있다. 다 제외하고 스팀파워만 빵빵해도 수익을 낼 수 있따. 글따위 아무래도 말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팀가격이 떨어지면 무슨 짓을 해도 마이너스라는것이 함정이다. 그래도 해볼만한 플랫폼이긴 하다.

그래도 스팀잇은 재밌다.

스팀 가격하락으로 인한 타격이 크지만 일단 부동산에 넣었다고 생각하고 스팀잇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하면수 매월 수익을을 낸다고 하면 애드센스와 비슷하게 갈 수 있지는 않을까 싶다. 

솔직히 애드센스 첫달에 수익내는 것 자체가 기적인것에 비하면 스팀잇에서 친목질로 단돈 몇달러라도 수익을 낼 수 있는게 대단한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