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클릭을 유도하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 쓰는 9가지 방법 대공개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쓰기위한 9가지 팁

보통 글을 쓸때 제목이 명확하면 글이 술술 써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무제목이나 막 사용할 수는 없는 일이다. 독자가 보기에 정말 관심을 유발할만한 제목을 써 줘야 실제로 내 블로그나 사이트에 방문을 한다.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을 만들어내는 9가지 방법을 알아본다.

HEADLINES 스펠에 맞춘 유용한 9개 팁


Helpful

독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가치있는 것입니다. 제목을 읽은 독자들이 이 글을 통해서 어떤 보상(도움)을 얻을 수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작성한다.


Emotion

행복, 기쁨을 느끼거나 고통을 피하는 내용을 이용하여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제목을 작성한다.


ASK

질문형태의 헤드라인은 언제나 효과적이다. 고객이 답변을 원하는 질문을 찾아서 헤드라인으로 작성한다.


DOs and Don'ts

해야할 것, 하지말아야할 것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는 제목을 쓴다. 교육은 컨텐츠 마케팅의 핵심적인 도구이다.


Lists

무엇인가에 대한 목록은 어떤 주제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목 형태이다. 방법, 장소 등 목록형으로 정리한다.


Inspire

독자는 스스로에 대해 잘 모른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독자에게 욕구를 찾아내 보여주고 그 욕구에 대한 영감을 같이 제공한다면당신이 쓴 제목과 글에 반하게 될 것이다.


Nightmare

독자를 잠못이루게 할 정도의 지독한 문제를 제목으로 승화시킨다., 


Empathy

헤드라인으로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고객에게 스스로를 잘 알리고 고객을 이해하고 보살펴 줘라.


Success

제목을 통해 성공의 작은 조각을 보여주고 본문을 통한 성공방법을 제공한다. 제목 작성하기의 검증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