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쓰레기 종량제 봉투전용 쓰레기통 추천


여러분들은 집에 쓰레기통이 몇개나 있습니까? 혹시 집안을 예쁘게 꾸미기 위해 귀여운 쓰레기통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나요? 용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저는 집에 20리터짜리 큰 쓰레기통 한개가 있습니다. 발로 밟아서 여는 스타일이죠. 이 용량을 결정한데는 종량제 쓰레기봉투의 크기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쓰레기가 찰때마다 종량제 봉투에 옮겨담는 것은 너무 불편한 일이기 때문이죠.

종량제봉투 쓰레기통

쓰레기통에 종량제 봉투를 걸쳐놓고 사용합니다. 그런데 20L이긴 하지만 종량제 봉투를 그대로 사용할때 쓰레기통 모양과 비닐봉투가 잘 맞지 않습니다. 나중에 쓰레기봉투를 빼면 여유공간도 많이 남고 빼는 과정에서 먼지와 악취가 납니다.

그런데 쓰레기통 종류를 찾아보니 이런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있더군요. 

우선 종량제 봉투의 입구와 하단부만 잡아주는 형태로 봉투크기와 쓰레기통 크기가 잘 안맞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바퀴달려서 옮길수 있기도 하구요. 상단에 나프탈렌을 넣어둘수 있는 공간이 있어 쓰레기통에 세균이나 악취를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건 색상이나 디자인인데 집에두고 쓰기에는 모양이 예쁘지 않습니다. 실용성은 매우 높은데 반해 아쉬운 점이죠. 하지만 다용도실같이 거실이 아닌 유휴공간에 두면 나름대로의 역할을 잘 할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종량제 봉투 쓰레기통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