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크롬 다크모드 강제 설정 방법, 강제 해제 방법


요즘 스마트폰은 다크모드가 일상화 되어있다. 배터리 사용시간이나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다크모드를 많이 사용하는데 윈도우  PC 에서는 다크모드 사용이 쉽지 않다.

특히 크롬 브라우저 PC 버전은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없다. 귀찮게 테마 메뉴를 들어가서 다크모드를 받아서 설치하는게 아니라 버튼 하나로, 클릭 한번으로 다크모드를 만들고 싶은데 이게 찾기가 어렵다.

윈도우에서 다크모드 설정

그래서 대부분 윈도우에서 앱 설정 콘텐츠를 다크모드로 어둡게 바꿔주는 메뉴를 사용한다. 문제는 이 메뉴를 사용할 경우에 콘텐츠 자체는 어둡게 나오지 않고 앱의 프레임만 어둡게 나온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강제로 크롬 브라우저와 앱 설정까지 다크모드로 바꾸고 싶으면 크롬의 실험 기능 설정 페이지로들어가서 Auto Dark for Web Contents 옵션을 enable로 켜주면된다. 크롬의 실험기능 설정 페이지는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하면 된다. 아래 캡쳐를 참고하자. 

크롬 다크모드 강제 해제

사실 크롬에서 이렇게 다크모드를 설정하면 브라우저의 모든 내용이 다크모드로 보여진다. 그리고 개별 사이트에서 다크모드를 해제해도 다크모드가 해제되지 않는다. 네이버에서 다크모드 네이버 사이트 설정으로 지정했고, 다시 라이트 모드로 바꾼다고해도, 크롬 브라우저에서 강제로 다크모드로 바꿔버린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저에서 네이버 사이트의 다크모드가 무슨짓을해도 해제되지 않는 사람들은 크롬의 실험기능의 자동 다크모드 메뉴가 켜져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서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