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블로그 통계가 완전히 바뀌었다. 문제는 더 후지게 바뀌었다.


간만에 들어가본 네이버 블로그

요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다가 이런저런 글을 쓰고 있기에 네이버 블로그는 별로 신경쓰지 않았다. 간만에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 들어가서 통계나 한번 확인해보자 했는데 이건 완전히 통계화면이 바뀐게 아닌가? 

방문자 적다고 너무 상심말라고 후진 방문자의 블로그를.

못보던 지표들도 생기고 햇기에 도움말을 한번 살펴 봤다. 그런데 아주 웃기는게 있었다.

방문자수가 증가한 이유

통계가 변경된 뒤에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이유를 알려주는 부분이 매우 재미있는데 기존에는 프로필, 프롤로그, 안부게시판, 댓글리스트 조회 부분이 조회수로 포함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통계시스템에서는 이런 조회수도 다 포함이 되었다는 것. 근데 별 의미없는 통계 아닌가 싶다. 

더군다나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자기 블로그를 조회하는 경우에도 조회수로 측정이 된다고하니 이건 뭐 내가 내 블로그에서 이것저것 글을 확인하거나 수정하거나 하면 조회수로 다 올라간다는 이야기 아닌가? 실제 검색으로 들어오거나 rss로 들어오는고객 숫자가 중요할텐데 뭣이 중한지 진짜 모른단 말인가?

조회수 방문수는 올랐다 하더라도 아무의미없으니 헛물키지 않길 바란다.

좋아진점도 있다.

좋아진점은 당일 통계 지표가 나온다는 것이다. 매우 답답한 경우가 많았을 것인데 이거 하나 좋아지고 나머지는 뭐. 그냥.. 모르겠다. 조회수 관련된 부분은 정말 그지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