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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워즈와 네이버 키워드 광고 어떤 키워드 광고를 더 좋다고 생각하나요?


키워드 광고의 허와 실

키워드 광고는 네이버나 구글을 자타공인 최고의 반열에 올려놓은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글과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는 아주 큰 차이가 있는데 알고 있는가? 

키워드 광고는 말 그대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효율성 높은 고객을 걸러내 내 비즈니스로 불러들이기 위한 광고 방법이다. 제대로 키워드를 분석해서 적용했을 경우에는 비용 대비 확실히 훌륭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키워드에 대한 분석이 부족하면 돈은 나갔는데 성과는 없는 경우도 생긴다.

네이버키워드 광고 이래도 할래?

사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하지 않으면 손해인 경우가 많긴 하다. 국내 트래픽의 80%를 점유하고 있고 검색어 베이스도 다양하기 때문인데 그래도 나는 네이버 검색광고는 왠만하면 하지 말라고 하고 싶다.

굳이 해야겠다면 더 피를 토하는 키워드 조사와 분석을 직접... (반드시 직접이다.) 하고난 뒤 하는 것을 그나마 추천한다.

이유는 단 하나다. 다신은 돈을 내고 검색결과에 대한 경쟁을 해야한다. 한페이지가 넘는게 광고다. 검색자들이 과연 광고를 하나하나 읽을 확률이 얼마나 될까? 그렇기에 훨씬더 키워드 분석을 제대로 해야한다.

구글 애드워즈는 어떤가?

구글의 검색 점유율이 너무 작아서 문제이긴 하지만 특정 키워드들은 또 월 수만건 이상 검색되기도 한다. 때문에 검색어나 업종에 따라서 구글애드워즈가 훨씬 좋은 경우가 많다. 아무래도 정확한 정보를 찾기위해 구글을 쓰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검색결과로 나오는 광고에 대해서도 거부감이 적다.

또 한페이지에 많아야 3개 나오는 광고는 광고끼리의 경쟁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검색광고는 키워드 분석을 제대로 못한다면 안쓰는 게 맞다. 지금 검색광고에 헛돈을 쓰고 있다면 다시한번 심각히 고민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