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튜브 동영상에 자세한 설명을 작성하라.
동영상 설명이 더 길고 상세할수록 관련성 높은 검색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다. 관련있는 키워드나 문구가 들어가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다양한 관련 검색어에 대해 검색랭킹을 올리고 싶다면 관련 키워드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함하는 길고 상세한 동영상 설명을 작성해라.
2. 유튜브 동영상 제목과 설명에 적절한 키워드 넣어라
유튜브 동영상은 구글 검색 결과에서 나타난다. 유튜브 검색 뿐 아니라 구글 검색까지 신경쓰는 것이 좋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거나 다양한, 유료, 무료 툴을 사용해서 영상과 관련있는 적절한 키워들르 선택해야한다.
그래야 검색을 통해 트래픽을 더욱 확보할 수 있다.
3. 최대한 공유하고 배포하라.
유튜브에 이미 공유기능이 있다. 이 공유기능을 최대한 잘 활용해야한다. 네이버 카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가능한 모든 곳에 동영상 링크를 공유해라.
물론 쓰레기 같은 동영상을 공유할 경우에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것이다.
4. 재생목록을 통해 영상을 큐레이션해라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재생목록 기능을 활용해라, 내 영상뿐 아니라 다른 좋은 영상까지 묶어서 재생목록을 만들어라. 그러면 다른 좋은 영상을 통해 내 영상이 같이 재생될 확률이 올라간다.
유튜브에서는 재생목록을 검색에 잘 노출시켜준다고 한다. 단 구글 검색에서는 개별 영상이 노출되니 적절히 분배해라.
5. 유튜브 제공 통계항목을 잘 확인하라.
가능하다면 외부 서비스를 활용하거나 유튜브의 통계자료를 통해 어떤 영상이 좋았는지 공유가 많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영상 제작에 반영하라.
6. 동영상 길이를 적절하게 최적화하라.
동영상 광고를 제작할때는 1분 미만이나 30초 이하의 영상을 제작하는것이 기본이다. 하지만 콘텐츠를 만들 때에는 10분 이상의 영상을 ㅁ나드는 것이좋다. 무작정 길다고 좋은 것은 아니다.
모바일 환경을 고려하여 5분에서 10분 정도의 동영상으로 길이를 조절하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매체에 따라 적용해야 할 동영상의 길이가 다르다.
비디오 화질은 높을수록 좋다. 허용하는 한 높은 품질의 비디오를 업로드하면 더 좋다.
7. 유튜브가 하라는 대로 해라.
동영상을 업로드 할때 캡션, 언어, 카테고리, 태그, 설명 등 유튜브가 작성하라고 하는 모든 정보를 작성하려고 노력해라.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 했다. 유튜브에서 성공하려면 유튜브가 시키는대로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