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의 사용처 증가
과거에 비해 동영상의 사용용도가 훨씬 다양해지고 있다. 인터넷 속도나 모바일 요금이 비싸서 사용하지 못했던 멀티미디어를 지금은 빨라진 모바일 인터넷 속도로 인해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이미지뿐 아니라 고용량의 스트리밍이 필요한 동영상의 활용도 늘고 있다. 페이스북에도 동영상 광고가 늘고 있고,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의 비중도 어마어마하게 늘었다.
검색엔진은 네이버지만 동영상 검색은 유튜브라는 공식이 이미 성립해 있다. 동영상을 찍고 편집하고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지금이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으로 돈을 벌었던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유튜브, 혹은 동영상 편집에 익숙한 사람들이 있다. 재능이 없으면 동영상은 포기해야하는 것을까? 아니다. 재능이 없어도 스토리만 있으면 동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은 많이 있다.
전문가들이 사용하고 사용법을 배우기가 어려운 프로그램보다 상대적으로 쉬운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한다.
wondershare filmora 라는 프로그램이다.
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템플릿 기반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영상에 넣고 싶어하는 텍스트 애니메이션이나. 특수효과, 장면 전환 등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이 필모라 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중급 이상의 영상을 초보자도 만들어낼 수 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고 싶다면 필모라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 해보고 관련된 강의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온라인 강의를 수강해볼 수 있다.
무료버전으로 필모라의 기능을 모두 써볼 수 있기 때문에 연습을 충분히 하고 유료 버전을 구매해도 된다. 무료버전의 경우 로고가 추가된다는 것외에 다른 불편한점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