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WTI 상방베팅. 물려도 상방에 물리자.


유가가 위험하시다는 분들 계시는데 위험하긴 합니다.

그런데 주식도 위험하죠. 임상실험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바이오주들,대북주들보다는 안전합니다. 조건 달아드릴께요.

1. 추천하는 종목은 kodex wti 원유 선물입니다.

이유는 롤오버비용이 조금 있긴 하지만 괴리율이 거의 없기 때문에 유가의 가격을 거의 반영하기 때문입니다. Etn은 괴리율이 커서 위험해요. 괴리율이 뭔지는 검색해보시고 간단히 말해서 그냥 위험하다고 보면 됩니다.

2. 추천하는 이유는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과점이기 때문에 산유국들끼리 협의만 잘된다면 가격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경기가 안 좋아서 20프로 수요가 준다?  그럼 간단히 말해서 30프로 감산하면 가격은 어느 정도 맞춰집니다. 그게 쉽지 않아 폭락했죠.

지금 유가가 25달러라고 가정해봤을 때, 생산원가는 사우디가 20달러 언더, 러시아가 20달러 중반, 미국인 30달러 이상입니다. 즉, 3곳 중 1곳만 이득, 1곳은 본전, 1곳은 손해를 보고 있죠.

쉽게 설명 드릴께요.

6천원이었던 치킨을 지금 경쟁이 붙어서 폭탄 세일로 2500원에 팔고 있습니다. 근데 1곳만 닭을 싸게 들여와서 500원정도 남고 있어요? 나머지 두 곳은 본전 혹은 손해를 보면서 팔고 있죠.

그럼 이득을 보면서 팔던 1곳은 좋을까요? 아니죠 6천원 받던건데.. 4000원 남기던걸 500원만 남기고 팔고 있으니.. 애들 학원비도 나가야되고 전기세도 나가야 되고 하는데..ㅠ

그래서 화요일에 모두 만나서 가격 담합을 하자고 하는것입니다. 시장 경제에서는 불법이지만 유가시장에서는 가능하죠.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3. 전략은 분할 매수 후 존버

담합하자고 하는데? 그래 하자~죽겠다라는 가게도 있을꺼고 싫은데?? 치킨집 하나 망할때까지 계속 할껀데 라고 하는 가게도 있을 것입니다. 지금 러시아,미국 치킨집은 닭을 조금만 튀길 용의가 있다라고 했고 사우디 치킨집은 담합하는 회의를 열었죠. 하지만 쉽지 않은게 서로 얼마나 적게 튀길지가 문제입니다.

상대 가게는 조금 튀기게 하고 싶고 내 가게는 많이 튀기고 싶은 이해관계가 얽혀있거든요.

그래서 제가 만약에 처음 진입하는 투자자라고 하면 월욜에 20프로 매수하고 화욜에 담합이 성공하면 급등할테니 냠냠 먹고 나오고 실패하면 20달러 초반에서 추가 매수할 꺼 같아요. 장기적으로 보면 지금 적자를 보고 있는 가게들이 많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