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바이낸스 거래소의 옵션 선물 마진을 이용한 고위험 거래 해볼까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 2월까지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의 랠리가 시작되었다. 2월 25일 현재 코인 시세는 끝을 모르고 달리다가 비트코인의 급락과 함께 현재 멈춰 횡보하는 상태다.

그 와중에 다날의 페이코인이나 카카오 게임즈에 인수되었다는 밀크와 같은 한국 코인들이 상승이 한번 불었고 이코인 저코인 한번식 급등을 하는 그야말로 넣으면 먹는 장세가 이어져오고 있었다.

여튼 이런 상황에서 저점매도 고점매수를 한 사람들은 굉장히 괴로운 손실을 보고 엉덩이 무겁게 수익을 내온 사람들이 부러웠을 것이다. 이런 사람들은 결국 더욱 위험한 상품을 하러 떠나게 되는데 그런 곳들이 바이비트나 바이낸스 같은 곳이다.

사실 더 다양한 투자옵션과 재미있는 시스템을 누리기 위해 가야하고, 운 좋으면 김프와 역프의 차익거래까지 하는 묘미가 있는 것인데 일단 고수익을 바랄테니 바이낸스의 고위험 상품을 소개해볼까 한다.

나는 뭣도 모르다가 바이낸스 선물의 무위험 거래 펀딩비를 보고 시작했는데 내내 푼돈장사하다가 크게 먹겠다고 5배 레버리지를 썼다가 비트코인 급락하는 시점에 증거금 이상 하락하는 마진콜을 당했다. 죽고 싶더라. 

주식 미수와 다른 멋진 레버리지

주식 시장에서는 어떤 종목을 살때 증거금 비율에 따라서 2일간 미수로 종목을 더 살 수 있다. 대형주 같은 경우는 5배까지도 살 수 있지만 당일에 거래를 종료해야하만 미수를 계속해서 쓸 수 있다.

하지만 바이낸스에서는 그렇지 않다. 마진 거래라고 하는 것은 최대 10배까지 차용해서 쓸 수 있다. 기한이 없다. 물론 이자는 있지만, 보통 코인을 장기투자하지는 않으니까. 단타 생각하면 괜찮다.

선물의 경우 비트코인은 최대 125배까지도 쓸 수 있다. 다만 0.x 프로 움직일때 내 계좌가 바로 제로로 변한다는 사실은 기억해야한다.

바이낸스에는 옵션 상품도 있는데 보통 우리가 아는 옵션처럼 한달짜리 상품이 아니라 5분 1시간 8시간 과 같이 초단기 옵션이다. 옵션 프리미엄은 기본적으로 2%정도 되는 것 같다. 2만원 정도를 프리미엄 금액으로 100만원 정도의 코인을 살 수 있는데 문제는 1시간 정도의 시간동안 2% 이상이 올라야 본전이 된다.

몇번 해봤는데 급등락 할때는 2% 정도로 큰 금액을 벌 수 있다. 20만원이면 1000만원 가량을 사서 1시간에 승부를 볼 수 있으니까. 하지만 대부분은 2%의 돈을 날리는 경우가 많다. 일단 나는 그랬다.

여튼 바이낸스로 건너가서 여러 코인과 코인 금융상품을 거래하보면 아주 재미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바이낸스 가입조차 안한사람은 아래 링크에서 가입하면 된다.

(https://www.bin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