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23년 12월 31일 텔러코인 trb 로 인해 자산이 가루가 되었다


텔러코인은 특정 고래가 코인 물량을 쥐고 6개월의 시간동안 작업을 한것으로 알려졌다. 뉴스도 나왔고. 과도하게 높은 상승을 했기 때문에 수익실현을 위한 하락이 불가피한데 그 시기가 언제인지는 알수없었다. 다만 내가 잡고 싶었을 뿐. 

40~70 달러에서 200달러 부근까지 오른 상태에서 숏 포지션에 진입한 수많은 계정이 있었다. 펀비가 마이너스 최대치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고 현물가격과의 차이도 점점 늘어났었으니까.

나 역시도 22일 경부터 숏포지션에 진입했으나 끝도없이 끌어올리는 상황과 마이너스 펀피 의 수수료 압박에 두번의 손절을 했었다. 계속해서 마지막 그 순간을 잡기위해 여러번 도전을 했으나 결과적으로 자산 75%를 삭제당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12월 31일 마지막으로 청산을 당하고 멘탈이 무너져, 롱, 숏 오가다가 추가로 돈이 삭제되었다. 바로 그 시점이 마지막 순간이었다. 400~500달러를 오가며 정신없던 그 이후 아침에 120달러까지 떨어졌다가 올라왔더라. 허탈했다. 큰 시세를 못먹었다. 못먹은 것 뿐 아니라 자산까지 삭제해버렸다.

내 선택이고 멘탈과 매매관리를 못했던 내 탓이다. 계속 올려주는데 롱을 잡거나 그냥 매수한 사람들은 너무 행복했을 것이다. 그들은 작업하는 고래가 너무도 고마운존재였겠지.

부정적이고 마이너스에 베팅을 한 숏포지션자들은 사실 누구에게도 욕할것도 위로받을수도 없는상황. 이번에 확실히 느꼈다. 떨어진다에 베팅은 여러가지로 불리하고 안좋은 게임이라는걸. 자본주의에서는 특히말이다.

상승장에 숏포지션으로 잘 대응해오긴했지만 이제는 숏포지션보다는 롱포지션으로 수익을 내려고 해야겠다. 상승장이 끝난건 아니겠지. 남은 돈으로라 재기해보자.

속이 상해서 챗gpt에게 방법을 좀 물어봤다 어떻게 대답을 해줬을까.?

챗gpt 에게 질문 

trb coin 의 가격 변동으로 인해 나는 6500 달러를 코인선물거래에서 잃었다. 투자금의 75%가 사라졌다. 너무 기분이 안좋고 남은 2000달러로 어떻게 다시 8500 달러 이상을 벌어야하는지 막막하다. 내가 수익을 다시 실현하기 위한 방법을 추천해줄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