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도몰 뉴스레터 네이버 지식쇼핑 상위노출 방법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방법이라고?

개인적으로 고도몰의 뉴스레터를 받고 있다. 고도몰 호스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데 대부분 강의나 쇼핑몰 광고만 와서 제대로 보지 않았는데 오늘은 아주 자극적인 제목을 달고 왔기에 정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제목은 바로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 비법! 덜덜..

어떻게 이렇게 자신있게 상위노출 비법이라고 표현을 한건지 궁금하지 않은가? 그래서 읽어 봤다. 결과적으로는 거의 알고 있는 내용임에도 구성을 깔끔하게 해서 이메일로 보내니 눈에 쏙쏙 들어오더라.

1. 상위노출 되는 상품명 작성하기

상위노출을 위한 상품명은 기본적으로 간결해야한다. 50자를 넘기지 않고 특수문자쓰지 말고 중복 단어 쓰지 말라고 한다. 그리고 연관검색어나 유행어, 시즌 키워드를 활용해서 작성하면 좋다. 키워드 도구 안쓰는 사람 많은 것 같은데 꼭 사용해서 검색량도 확인하고.

2. 상위노출 되는 이미지

워터마크나 텍스트가 들어있는 이미지는 노출에서 제한된다. 고 한다. 그리고 450 * 450 사이즈가 좋다. 고 한다. 당연히 선명한 이미지가 좋고 상품이 명확하게 나타나 있는 이미지를 우대한다.

3. 카테고리 최적화

말은 거창하지만 최적화라는 것은 사용자들이 제대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부 카테고리까지 명확하게 분류하라는 것이다.

4. 브랜드, 제조사를 기입해라

브랜드, 제조사가 있는 경우 제대로 기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제로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브랜드 입력란을 더 우선시 한다고 한다. 

고도몰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네이버 상품등록 가이드라인에 있는 내용들이다. 거의 대부분의 스토어팜 운영자, 지식쇼핑 입점자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 바로 네이버의 의도다. 네이버에게 잘 보이는 것이 상위노출을 위한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꼭 상품등록 가이드라인을 정독하길 권한다.

아! 고도몰이 nhn엔터에 인수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고도몰의 내용을 신뢰할 수 있다고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