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블로그 임대 매매는 바로 스팸 신고 날리기


네이버 블로그 매매 쪽지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블로그 매매권유에 대한 쪽지를 받아봤을 것이다. 나도 거의 운영하고 있지 않은 블로그임에도 지속적으로 블로그 매매, 대여에 대한 쪽지를 받고 있다.

그 내용은 주로 약간의 테스트를 거쳐 블로그를 일부만 사용한다는 것이다. 카테고리 하나만 개설하고 자신들이 쓸수 있게 해달라는 식인데 내가 왜 내 정보를 알려줘야하는지에 대한 의문때문에 하지 않았다. 

그런데 타인에게 블로그 명의를 넘겼다가 말도 안되는 제재를 받는 경우가 있었다. 블로그를 빌려줬던 사용자가 25년간 다른 블로그에 덧글, 공감 등 이웃활동을 금지한다는 네이버의 제재를 받았다. 그냥 글만쓰고 타인과의 소통은 하지마라는 얘기다.

그 이유가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블로그를 빌리거나 사고 싶으니 연락해달라는 댓글이나 쪽지를 보냈다는 것이다. 

블로그를 빌려달라고 해서 다시 또 블로그를 빌리거나 사는데 이용하다니 참으로 웃기는 행태다. 또 이런 임대한 블로그를 통해 성매매나 파일 다운로드 같은 불법적인 내용을 홍보하는데도 사용한다고 한다.

괜히 돈 몇푼 받고 네이버에서 아예 퇴출되는 어리석은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특히 공들여 블로그를 키우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