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쇼핑몰을 살리는 판매문구, 블로그를 살리는 제목 쓰는 법


제품을 판매하거나 글을 다른 사람에게 공개할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바로 텍스트.

지금 한자한자 타이핑하는 것이 바로 텍스트다. 어떻게 텍스트를 쓰느냐에 따라 상품에서는 판매, 광고나 블로그 검색에서의 클릭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모니터에 나타난 글을 읽는 방향은 F 자 방식이라고 한다. 그리고 중요한 것만 스캐팅한다. 큰글자, 강조한 글자들을 위주로 빠르게 훑는 것이다.

마케팅글쓰기 텍스트 소개

당신은 어떻게 글을 읽는가??

주절주절 긴 문장은 잘 안읽는다. 

끊어서 읽기 좋아야 된다. 

그리고 생각하지 않아도 머리에 박히도록 써야한다.

마케팅 글쓰기 기본

제품을 팔려면 기능을 자랑하지 말고 고객이 얻게될 가치를 써라. 42인치 스마트 TV가 주는 각종 기능을 주입하지 마라. 기능을 통해 고객이 얻게될 일상 생활에서의 가치를 이야기해라. 당연하지만 정말 안지켜지는 기본이다.

왜냐고? 대부분 제품이 별다른 가치를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ㅠㅠ)

그리고, 신뢰를 줄수 있는 문구를 포함시켜야한다. 기관의 인증, 연예인의 사용, 박사들의 추천 등등이다. 우리나라는 거의 연예인에 올인이지만.

또하나 문장에 리듬을 주라고 한다. 랩퍼들한테 광고 문구를 맡기면 오히려 더 잘 만들어낼지도 모른다. 입에 착착 달라붙게 말이다.

가장 중요한 마케팅 글쓰기

부정적인 문구를 써라. 니가 여자를 못사귀는 이유를 알려주마. (이런거지)

다양한 뇌 연구 결과들에 따르면 부정적인 문장은 더 쉽게 관심을 끌기 때문에 즉시 행동을 촉발시키는 경향을, 긍정적인 문장은 장기기억에 저장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부정적인 메시지에는 심박수가 더 빠르게 반응하면서 반대되는 행동을 즉시 유도한다고 하니, 텍스트 소재 제작시 고려해보면 좋겠습니다.

자영업자나 인터넷으로 돈벌어보려는 사람들은 이런 글쓰기에 대한 수도없는 연습이 되어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