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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 획득을 위한 랜딩페이지 제대로 만드는 8가지 팁


그 중요한 랜딩페이지를 외주주시나요?

제품 판매, 혹은 고객 정보 획득을 위한 랜딩페이지는 인터넷사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그런데 국내는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랜딩페이지도 직접 제작하지 않고 외주로 간단히 해결하려는 경우가 많다. 

기획을 다 하고 외주만 주면 다행인데 이미지와 제품 설명서만 던져주고 있다면 반성하도록 하자.


자신들의 제품과 고객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야 할 수 있는 작업이 랜딩페이지 제작인데 이걸 직접 안만들다니, 마케팅 담당직원이 있다면 지금 당장 내부에서 랜딩페이지 제작 기획을 직접 하길 바란다.

기획만 되어 있으면 랜딩페이지 만드는 것은 정말 쉽다. 메이크나우(makenow)를 이용한다면 말이다.

랜딩페이지를 제대로 만들기 위한 8가지 팁

랜딩페이지는 생각보다 기획하기 어렵다. 하다보면 점점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어지기 때문인데 다음의 8가지 팁을 잘 고려해서 효과 좋은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보자

1. 깔끔하게 구성된 디자인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랜딩페이지를 봤을대 글과 이미지가 혼재되어 있고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면 읽기를 시작하기도 전에 나가버릴 것이다.


2. 가능하다면 내용을 최소화해라

전환을 위해 필요한 고객 설득 요소가 아닌 귀찮은 것들을 모주 제거해라. 팝업창은 쥐약이다. 제안사항을 읽고 난 뒤 전환 이외에 가능한 활동을 차단해라. 


3. 제안사항과 가치를 전달하는 헤드라인을 사용하라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안사항이 무엇인지 그리고 왜 그 제안이 가치있는지를 분명하게 전달하는 헤드라인을 사용해야한다.


4. 신뢰요소

고객이 믿음을 가질 수 있는 리뷰나 기관의 인증서가 포함되어야한다. 안전, 유기농 등이 

5. 모바일에서 문제없이 보이도록 만들어라

반응형으로 만들어야하는 이유다. 스마트폰 사용이 증가하면서 반드시 모바일 사용


6. 고객정보입력양식을 간단하게 유지하라

목적은 연결고리를 확보하는 것이지 정보를 많이 획득하는게 아니다. 정보는 차근차근 얻어가나면된다. 가장 중요한것은 연결 고리다.


7. 개별 고객에 맞는 랜딩페이지 제작

내 제품을 어필할 수 있는 고객은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하나의 랜딩페이지에 그 내용을 다 담게되면 어지러운 랜딩페이지가 된다. 고객에 맞게 랜딩페이지의 문구나 사진을 개별적으로 만들고 적당한 채널에 알려라.


8. 시험해라.

좋은 랜딩페이지는 한번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힘들어하고 귀찮아 하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반응이 좋은 랜딩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실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