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신용등급조회 해봤나?
간편송금앱으로 토스를 즐겨 사용하고 있다. 수수료는 맘에 들지 않지만 편한 사용성으로는 어떤 앱보다 독보적이라고 생각한다. 토스는 간편 송금앱이긴 하지만 여러가지 자잘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한 서비스인 토스 신용조회 서비스는 토스를 사용하지 않던 사람들을 새롭게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회사 동료는 토스를 절대 안쓰다가 이번 무료 신용조회 때문에 토스를 설치했다. 신용등급이 1등급 나왔다고 좋아하더라.
나도 한번 해봤다.
나는 개인적으로 신용조회에 대해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기왕 토스를 깔아 놓은 것 한번 조회해보기로 했다. 이미지로 넣을까 생각했지만 내 신용등급 이미지는 비공개로 하겠다.
2등급이었다는 것만 공개하겠다.
신용조회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유용한 정보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알아둬야할 몇가지 정보를 정리해본다.잘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신용도 관리 방법
1. 우선 연체는 신용도에 치명적이라는 점이다. 10만원을 5일 이상 연체시 등급이 하락한다. 이 연체정보는 무려 3년까지 보관되어 신용평가에 활용된다고 하니 주의하자
2. 1~2장의 신용카드를 집중해서 사용하는게 좋다. 단 할부를 쓰는 것보다 일시불이 좋다고 하니 비싼물건을 자주 안지르도록 하자.
3. 대출을 받는것이 신용도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고금리 대출을 받는 것은 상대적으로 나쁘다. 1금융권, 저축은행, 대부업체 순으로 이자율이 높아지는데 이자율이 높을수록 신용도가 낮다는 것을 이야기하므로 가급적 1금융권 대출을 받기위해 노력하자
4. 음.. 토스 광고 같지만, 토스앱을 자주 사용하여 신용등급을 확인해보자. 평점이나 등급에 관계없는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5. 현금서비스를 자주 받는 사람들은 이 현금서비스가 카드채무로 들어가니 자제할 필요가 있다. 준비성있는 소비를 하자.
토스앱 역시나 추천해
토스 신용조회를 활용하면, 현재 카드 보유현황, 연체 현황, 연대보증 현황, 대출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지금당장 써보는게 어떠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