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의 인공지능 스피커 미니가 11월 7일 오전 11시 판매를 시작하고 9분만에 준비한 모든 수량이 판매되었다.
9분만에 매진 대단해요!
다른 AI스피커와 특별하게 다른점이 없는 것 같음에도 인기를 끄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일까 궁금하다. 라인언 이사? 상무?라고 불리는 캐릭터의 힘인 것인지 아니면 AI 스피커의 주 사용기능인 음악감상 때문인지 모르겠다.
멜론이 아무래도 1위 사업자다보니 음원경쟁력에서는 가장 좋은 점수를 줄 수 있는게 카카오미니인듯하다.
네이버의 프렌즈 스피커는 네이버 뮤직 1년결제 9만원을 하면 무료로 주는데 카카오미니가 매진사례를 보인 것은 확실히 인기측면에서 차이가 나는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별로 사고싶지는 않은데. 어떤 사람들이 사는 건지도 좀 궁금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