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IT

홈택스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할때 공인인증서 안뜨는 오류 해결법


종종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할 일이 있다.
평소와 다름없이 하던대로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과정을 거쳐갔다.

마지막 발급하기를 누르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뜨기를 기다리는데,
인증서를 로딩하는 아이콘이 잠시 뜨는것 같더니 아무런 변화없이 그대로 화면이 있는 것이다.
뭔가 문제가 있나 싶어 여러번 다시 반복해서 인증서 창을 띄우기 위해 발급을 눌러보았다.
하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이 현재 화면 그대로였다.

혹시 은행 보안프로그램이 문제?

이 때 은행 사이트에 로그인되어 있었기 때문에 은행의 보안프로그램 때문에
공인인증서 창이 안뜨는 것은 아닐까 싶어 은행 창을 모두 닫은 뒤 다시 한번 시도해봤다.
결과는 아무런 반응이 없는 그대로...

미쳐버릴 노릇이었다. 하지만 멈출수 없던나는 여기저기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드디어 그 원인을 알아내고야 말았다. 원인은 코인때문이다.

코인때문이라니?

코인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코인지갑을 브라우저에 설치하곤 한다.
나는 무려 3개이상을 브라우저에 설치하고 있다.

메타마스크, 팬텀, 카이카스, 스택스지갑 등

그런데 이전에도 분명 코인지갑을 설치한 상태에서 세금계산서를 발급했던 것 같은데?
어쨋든 그 정보를 보고 코인 지갑들을 비활성화 했다.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팬텀 등등

사실 어떤 지갑인지 몰라서 모든 지갑을 다 변경했다.
어차피 투자가 폭망해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읽고 변경할 수 있음 이라고 된 부분을 확장프로그램을 클릭할 경우 로 변경했다.
그리고나서 다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과정을 진행하니 공인인증서 확인창이 나타났다.
사람마다 같은 화면이 안 나타날수도 있다.
중요한건 기능을 비활성화 하거나 중지시킨 다음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는 것이다.

지금 이 글을 보는 당신에게 이 정보가 아마 굉장히 도움이 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