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적용하면 좋을 파레토법칙의 분석방법


파레토 법칙의 분석방법

파레토 법칙의 분석방법을 비즈니스나 생활에 적용한다는 것은 데이터를 수집해서 투입과 산출을 분석해본다는 이야기다. 예를 들면 친구들 여러명을 놓고 1주일 혹은 한달간 마신 맥주양을 비교해보는 것이다.

하나하나 물어보고 가장 많이 마신 사람부터 적게마신 사람까지 배열하면 전체가 마신 맥주 양 중 대부분이 일부의 친구들이 마셨다는 것을 알게될 것이다. (실제로도 그럴것 같지 않은가?)

비즈니스에는 이렇게 적용한다.

맥주 회사나 관련 비즈니스를 한다면 모든 사람을 위한 이벤트나 광고 행사를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맥주를 많이 마시는 그룹을 위한 서비스를 생각해내야한다. 

마찬가지로 특정 여가활동에서 얻는 즐거움이 여가활동 중 일부에 집중되어 있다면 그 일부에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 좋다. 동물원에서 동물을 보는 것보다 만지는 것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얻는다면 만지는 행위를 더 많이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비즈니스를 해 나가는 과정일 것. 

하지만 이런 분석방법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명확하게 만드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분석이라는 작업은 어렵기에 좀 더 쉽게 무엇인가를 확인할 방법이 필요하다. 

바로 파레토의 법칙을 사고방식화 하는 것이다.

2016/07/24 - [창업] -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파레토의 사고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