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뒷목통증에 효과 있는 괄사요법, 관련논문 소개


<

괄사요법 효과 어디까지

인간의 몸은 자연적으로 치유능력을 가지고 있다. 의약품 역시 근본적으로 자연의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인간뿐 아니라 모든 생명은 자연적인 치유력을 가지고 있고 그 성분들이 약으로 다시 재탄생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닐지도 모른다. 개똥철학이다.)

때문에 외부에서 치유를 위한 성분을 빌려오는 것 외에도 자연 적인 치유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도 과거로부터 내려오고 있고 그 중 하나가 괄사요법, 괄사 마사지다. 더 쉽게 얘기하면 그냥 지압이지.

그것도 인체의 특정 부위를 통해 치유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지압 외 침이나 뜸 역시 같은 맥락의 치료법이다.

두통에도 좋고 뒷목통증에도 좋은 만능 치료법?

건강해지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 안받는 여유있는 마음가짐, 적절한 운동과 휴식. 이런것들은 아주 기본적인 조건이다. 마찬가지로 괄사요법 역시 지압을 하는 위치와 방법에 따라서 두통에도 좋고, 요통에도 좋고 혈액순환에도 좋고 이런것이다.

만능이라기 보다.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인 것이다. 그래서, 뒷목, 머리 라인을 같이 괄사로 긁어주면 당연히 뒷목통증에도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냥 긁으면 효과가 있느냐 라고, 어떻게 믿냐고 하는 사람들이 꼭 있기 때문에 관련 논문하나 소개한다.

뒷목통증관련 논문

2011 Mar;12(3):362-9. doi: 10.1111/j.1526-4637.2011.01053.x. Epub 2011 Jan 28.

Effectiveness of traditional Chinese "gua sha" therapy in patients with chronic neck pain: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만성적인 뒷목 통증이 있는 환자에서 전통적인 중국의 괄사요법의 효과 : 무작위 대조군 비교 실험)

내용요약

뒷목통증에 대한 강도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향상되었다. 또한 움직일 때의 통증도 유의적으로 치료 효과가 있었고, 목의 불편감과 삶의 질적인 차원에서도 유의적인 효과가 있었다. 

꼭 필요하지 않지만 있으면 좋음 왕관괄사

토르말린 왕관괄사는 괄사요법, 마사지를 위한 특정 목적의 지압봉이 아니라 빗으로도 쓸 수 있고 다른 기기와 결합해서 복합 마사지 요법에 활용할 수도 있는 다용도의 건강도구다. 다양한 괄사종류가 있지만 추천하고픈 제품이다.

>>구매하기전에 왕관괄사 좀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