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어거 코인 어디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자.


Auger 코인은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다.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은 정말 절찬리에 매매되고 있고 시세분출을 한번씩 하곤 한다. 펌핑이라고 하던가?

개인적으로 코인이 매매될 내재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몇개의 코인을 제외하고는 말이다. 최소한 그 코인들이 해당하는 컨셉으로 사용되려면 시세가 움직이다는 것 자체가 최악의 조건이 되기 때문이다. 애초에 모순이라는 것.

하지만 이 판에서 매매를 하면서 거래를 하려면 그런 생각은 집어치워야한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할 수 있는 코인인지 여부는 확인할필요가 있다. 이번엔 어거코인에 대해서 여기저기 정보를 모아본다. 막상 모으면 별거 없던데.

어거코인 가즈아

어거코인은 일단 베팅용 코인이다. 예측시장 플랫폼에 사용되는 코인이라고 한다. 일상생활에서 예측은 매우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그리고 이 예측된 정보는 비싼 가격에 사고 팔린다. 

달러 가격은 나중에 어떻게 될 것인가, 기름가격은? 금값은? 삼성전자의 주가는? 이런식의 다양한 질문들에 대해 어거 플랫폼에서 베팅을 하는거다. 

게임이 등록되면 이더리움으로 베팅을 하게되고 결과가 나오면 베팅 비율대로 맞은자가 틀린자의 코인을 가져간다. 기존같으면 주최측의 장난질에 대한 걱정을 해야한다. 돈만 가지고 나른다던가 하는 것 말이다. 하지만 블록체인이 적용되면서 탈중앙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부분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활용가능성은 아주 많은 좋은 컨셉의 코인인 것 같다. 다시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