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다 코인 무작정 사지말고 알아보고 생각하자


에이다 ADA 코인

모든 코인이 그렇지만 한번 걸렸다 하면 급등을 하기 때문에 요즘 일단 거래량과 함께 움직이면 일단 들어가고 보는 경우가 많은데. 매수버튼 누르기 전에 등락에 버틸수 있을만큼의 믿음이 있는지 고민해보는게 좋겠다.

에이다에는 재미있는 스토리가 있다. 프로그램의 어머니라고 불리는 사람이 에이다 라고 하는. 그리고 에이다 코인을 개발한 찰스 호킨슨은 비트코인 코어개발자이고 이더리움 공동창업자라고 한다.

암호화폐 플랫폼 카르다노에서 사용되는 코인이 에이다다.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돌아가는 특정 목적의 플랫폼이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처럼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올라갈 수 있는 진성 플랫폼으로서의 성격을 갖는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서 문제되던 사항들을 모두 개선한 플랫폼이라고 하는데 실질적인 가능성은 최소한 년단위를 두고 봐야할 것이다.

비트코인은 화폐, 이더리움은 계약, 에이다는 합의도출을 포함했다고 한다. 무엇보다 기존 문제점인 확장성을 고민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비트코인 최강대국 일본에서 호평을 받은 코인이라고 하니 관심을 가져볼만하지만 정말 이게 비트코인 같은 무엇인가를 보여줄지는 알수 없다. 뭔가 알아갈수록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미래가 있다는 것은 분명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