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흔한 인터넷 마케팅 업체의 스팸메일 블로그, 네이버 지식쇼핑 상위노출, 로직


네이버 지식쇼핑 노출을 올려준다는 스팸메일을 받았다. 

한번 읽어봤다.

혹시 이런 문제가 있으십니까?

1.지식쇼핑 스토어에 입점하고 계시지만 순위가 뒤에있다.

2.지식쇼핑 순위상승 로직을 아예모른다.

3.이도저도 복잡한거 딱싫다. 오더만 왔으면 좋겠다.

4.지식쇼핑 순위를 올리고 싶으나 방법을 모르겠다.

5.비용이 너무 비싸서 포기했다.

지식쇼핑순위가 뒤에 있으면 판매율은 급격히 낮아집니다. 굳이 설명하지 않터라도 정말 관심있는 상품이외에 구매상품들은 첫페이지 노출에서 구매가 결정납니다.

현재100여분에 광고주께서 저희 지식쇼핑 상위노출 상품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지식쇼핑 특성상 동일한 카테고리를 2분에 광고주를 모실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설득당했는가?

돈 쓰는대로 노출만 된다면야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저 로직은 자기들도 확실하지 않은 것임에 분명하다. 안바뀐다는 보장도 없다. 한시적인 노출이라면 굳이 저런 방법을 쓰지않아도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입시킬 방법과 아이디어는 넘쳐난다. (돈내면 알려준다.)

그리고, 1페이지 노출만 되면 팔린다는 순진한 생각을 아직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망할 준비해라. 공부안하면 인터넷 세상에서는 돈질로 성공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물론. 티비 광고때릴만큼 많다면 모를까. 인터넷으로 네이버 광고 정도 하면서 공부를 안한다... 음.. 힘들지 힘들어..

불쌍하다. 노출이 판매를 보장못한다.

첫페이지 노출 되어 봤자 가격비교 되는 상품이거나, 상세페이지가 정말 설득력이 있지 않다면 안팔릴 가능성이 훨신 높다. 지식쇼핑순위가 뒤에 있다? 제품별로 순위가 정해져 있다는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고객이 입력한 검색어에 따라 나오는 순위는 전부 다르다.

어떻게 자신있게 첫페이지에서 노출에서 구매가 결정된다고 생각하는건지 이해가 안된다. 첫페이지에서 클릭은 이루어질지 몰라도 구매는 그렇게 쉽게 결정되는 게 아니다.

마지막으로 그놈의 상위노출, 네이버로직

네이버 의존도가 높아서 어쩔 수 없겠지만 이런 로직에 매달리지 마라. 여러 채널을 공부하고 그 채널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스스로 고민해라. 핵심은 하나다. 고객을 내 쇼핑몰로 들어오게 하는것.. 

고객 유입 방법이 지식쇼핑 검색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는 사장님이라면....

한번 더 이야기한다. 망할준비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