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 층, 존버 비트코인 용어 정리


비트코인 용어가 잘 정리된 기사의 내용

잡코인

비트코인을 제외한 대안코인(Alternative coin, 알트코인)을 부르는 말. 주식 시장에서 값이 상대적으로 낮고 미래가치가 불확실한 '잡주'를 부르는 말에서 따왔다. 

가즈아

'가자'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것. 자신이 보유한 가상화폐의 가격이 오르기를 기원하는 일종의 주문. 효과는 전무하다. 가즈아아아~ Gazuaaa 등 다양한 형태로 쓰인다. 

존버

끝까지 버티다. 주로 높은 가격에 사서 가격이 내린 가상화폐를 손절하지 못한 이들이 쓰는 표현. 다시 오를 때를 기다리겠다는 의지. 

약속의 X시

다양한 시간 앞에 '약속의'라고 붙이는 표현. 이 시간부터 오르면 좋겠다는 희망. 역시 효과는 검증된 바 없음. 

하드포크

기존 가상화폐와 정책적으로, 혹은 기술적으로 다른 목표를 지향하기 위해 다른 코인을 파생하는 기술개념. 일종의 새끼치기. 예를 들어 비트코인의 하드포크 가상화폐는 비트코인골드 등이 있다. 

대장

주식 은어 '대장주'와 비슷한 의미. 비트코인을 지칭한다. 가장 비싼 가상화폐의 대표자 격. 

자신이 매수한 가상화폐 가격을 부르는 말. 가상화폐를 사들일 당시 400원이었다면, '400층 공기 좋네요. 저보다 윗층 계신가요?' 라며 은근슬쩍 다른 사람들의 손실을 가늠한다. 

기사

세력이 가상화폐 가격을 들었나놨다 한다는 추측과 무언가 세력이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이 만들어낸 가상의 인물, 혹은 단체. 버스기사가 버스를 운전하듯, 기사가 가상화폐 가격을 좌지우지 한다는 의미. 

뉴스원문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5&aid=0002780198